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좋은 부동산을 찾는 방법 (How to Find a Good Property)

경제하루

by 태믠 2023. 3. 28. 00:06

본문

이야기를 시작하며

대한민국에서 부동산이란 최고의 자산 또는 최후의 자산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많은 돈과 고민을 해야만이 좋은 기회로 얻을수 있고, 인생을 살면서 마지막에 얻게되는 자산이기 때문 입니다. 지금처럼 부동산시장이 불안하고 몇천개의 건설회사가 부도나면서도 부동산자산은 가지는 그렇게 쉽게 떨어지지 않는 모습은 최후의 자산이기 때문 입니다. 많은 재산과 시간을을 투자하여 얻은 자산이기에 사람들은 쉽게 포기 하지 않고, 부동산을 얻기위한 대출이자과 대출금을 내면서도 떨어진 부동산을 팔지 못하는 형편인것이다. 그러나 또 다른 이들에게는 떨어진 부동산을 투자하여 가질수있는 엄청난 기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이 아니라도 좋은 부동산을 찾는 방법을 잘알고 기다리면서 좋은 기회를 노린다면 최고의 자산이자 최후의 자산의 주신이 될 당신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ܓ    -    목 차    -    💖👈 

     

    좋은 부동산을 찾는 방법

    예산 및 필요 사항 결정

    부동산에 지출할 수 있는 금액을 파악하기.

    부동산 검색을 시작하기 전에 예산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가격 범위 내에서 부동산으로 검색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수입, 지출, 기존 부채 또는 대출을 포함하여 재정 상황을 평가하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모기지 계산기를 사용하여 소득 및 기타 재정적 요인에 따라 부동산을 빌릴 수 있는 금액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예산에 대한 명확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해당 범위에 속하는 속성을 찾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속성에 필요한 기능 식별하기.

    예산 외에도 속성에 필요한 기능을 식별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침실 및 욕실 수, 숙소 위치, 숙소 유형(예: 집, 아파트, 콘도) 및 귀하에게 중요한 기타 편의 시설 또는 기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요구 사항에 대해 현실적으로 파악하고 가장 중요한 기능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검색에 집중하고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속성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나의 자산을 파악하고 내가 필요한 부동산을 필터링하여 선택의 폭을 줄인다면 조금더 현명한 선택을 할수있을 것입니다.  예산과 요구 사항을 결정하는 것은 좋은 부동산을 찾는 데 필수적인 첫 단계입니다. 귀하의 재정 상황과 부동산에 대한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파악함으로써 검색 범위를 좁히고 귀하에게 적합한 부동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시장 조사

     현재 부동산 목록을 보고 원하는 위치의 가격과 가용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으십시오.

    원하는 위치의 부동산 시장을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현재 부동산 목록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네이버 부동산 또는 부동산R114과 같은 온라인 부동산 웹사이트를 확인하거나 해당 지역의 최신 목록을 제공할 수 있는 부동산 중개인과 협력하여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목록을 보면 원하는 위치에 있는 부동산의 평균 가격과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 가용성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이 시장에 나온 지 얼마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 시장이 얼마나 경쟁이 치열한지 알 수 있습니다.

    시장 동향 및 핫스팟에 대한 통찰력을 얻으려면 지역 부동산 블로그 또는 포럼을 확인하십시오.

    현재 부동산 목록을 보는 것 외에도 지역 부동산 블로그 또는 카페을 확인하여 시장 동향 및 핫스팟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원은 지역 부동산 시장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하고 부동산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웃, 학교 및 기타 요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리소스를 사용하여 해당 지역의 다른 구매자 또는 부동산 전문가와 연결하여 부동산에 대한 질문이 있거나 다른 의견을 얻고자 하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장 조사는 좋은 부동산을 찾는 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원하는 위치의 부동산 시장에 대한 감각을 얻음으로써 부동산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격, 가용성 및 기타 요인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궁극적으로 귀하의 필요를 충족하고 예산에 맞는 부동산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중개인과 협력

    찾고 있는 부동산 유형을 전문으로 하는 평판 좋은 공인중개사를 찾으십시오.

    특히 현지 시장에 익숙하지 않거나 부동산 매매 경험이 많지 않은 경우 부동산 공인중개사과 협력하는 것이 좋은 부동산을 찾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평판이 좋은 공인중개사를 찾으려면 친구, 가족 또는 동료에게 추천을 요청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지역 부동산 기관을 통해 에이전트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에이전트를 선택할 때 단독 주택, 콘도 또는 투자 부동산과 같이 찾고 있는 부동산 유형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을 찾으십시오.

    예산과 요구 사항을 대리인에게 명확하게 전달하고 조언과 권장 사항을 요청하십시오.

    부동산 중개인을 찾으면 예산과 필요 사항을 그들에게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귀하의 대리인이 귀하에게 적합한 부동산으로 검색 범위를 좁히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제안을 할 때 귀하를 대신하여 협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요구 사항을 전달하는 것 외에도 공인중개사에게 조언과 권장 사항을 요청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그들은 현지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속성을 제안하며 구매 프로세스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공인중개사 조회사이트)

    부동산 중개인과 협력하는 것은 좋은 부동산을 찾을 때 귀중한 자원이 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부동산 유형을 전문으로 하는 에이전트를 선택하고 예산과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전달하면 그들의 전문 지식과 통찰력을 활용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예산 범위에 맞는 부동산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직접 방문

    귀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속성을 방문하기 위해 약속을 예약하십시오.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부동산 목록이 있으면 직접 방문하여 상태, 레이아웃 및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판매자 또는 대리인과의 약속을 예약하거나 가능한 경우 오픈 하우스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다방, 직방)필요에 따라 각 속성을 평가할 수 있도록 요구 사항 체크리스트를 지참하십시오.

    귀하에게 중요한 조건, 위치 및 기타 요소를 기준으로 각 부동산을 평가하십시오.

    각 자산을 방문할 때 상태, 위치 및 귀하에게 중요한 기타 요소를 기반으로 자산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학교, 대중 교통 및 기타 편의 시설과의 근접성뿐만 아니라 건물의 연석 매력, 레이아웃 및 전반적인 상태를 평가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물 손상, 곰팡이 또는 구조적 문제와 같은 잠재적인 문제나 문제를 살펴보고 이용 가능한 공개 또는 보고서에 대해 질문해야 합니다.

    방문하는 각 시설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메모와 사진을 찍으세요.

    방문하는 각 부동산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이동하면서 메모와 사진을 찍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세부 사항을 잊어버리기 쉽기 때문에 단기간에 여러 부동산을 방문하는 경우 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모와 사진을 사용하여 나중에 속성을 비교하고 제안을 할 때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을 직접 방문하는 것은 좋은 부동산을 찾는 데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귀하에게 중요한 조건, 위치 및 기타 요소를 기준으로 각 부동산을 평가하고 각 부동산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메모와 사진을 작성함으로써 어떤 부동산이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상태 및 잠재력 평가

    부동산의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전문 주택 검사관을 고용하십시오.

    부동산을 제안하기 전에 전문 주택 조사관을 고용하여 주택의 상태를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택 검사관은 구조적 문제, 물 손상, 곰팡이 또는 해충 침입과 같은 잠재적인 문제나 문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할 수 있는 수리 또는 업그레이드 비용의 견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건물의 개선 또는 업그레이드 가능성 고려

    부동산의 현재 상태를 평가하는 것 외에도 개선 또는 업그레이드 가능성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건물의 배치, 크기 및 기능뿐만 아니라 위치 및 편의 시설에 대한 근접성 평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개선 또는 업그레이드가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영역을 식별함으로써 부동산이 좋은 투자인지 여부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재판매 가능성 평가

    가까운 장래에 부동산을 판매할 계획이 없더라도 재판매 가능성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지역 부동산 시장, 부동산 가치의 최근 추세, 부동산의 전반적인 상태 및 특징과 같은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재판매 가능성이 높은 부동산을 선택하면 시간이 지나도 투자 가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상태와 잠재력을 평가하는 것은 좋은 부동산을 찾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입니다. 전문 주택 검사관을 고용하여 상태를 평가하고, 개선 또는 업그레이드 가능성을 고려하고, 재판매 가능성을 평가함으로써 해당 부동산이 귀하에게 적합한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역사 및 법적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부동산 소유 내역 및 과거 판매 내역을 검토합니다.

    부동산을 평가할 때 고려해야 할 한 가지 중요한 측면은 소유 이력과 과거 판매 내역입니다. 이를 통해 부동산의 가치와 해결해야 할 잠재적인 문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지역 카운티 서기 사무실이나 소유권 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 부동산 증서 및 소유권 내역 사본을 얻어 이 정보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등기부등본)

    부동산에 연결된 유치권 또는 미지급 부채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부동산을 구매하기 전에 부동산에 담보권이나 미지급 부채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귀하의 부동산 소유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미납 세금, 모기지 또는 기타 부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소유권 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 부동산의 소유권 보고서를 검토하여 유치권 또는 미지급 부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에 필요한 모든 허가가 있고 규정에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부동산을 평가할 때 또 다른 중요한 고려 사항은 허가 및 건축법과 관련된 법적 지위입니다. 지역 건축 부서와 함께 부동산의 허가 내역을 검토하여 해당 부동산에 필요한 모든 허가가 있고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부동산을 구입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잠재적인 문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이력과 법적 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좋은 부동산을 찾는 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소유권 이력을 검토하고, 유치권 또는 미지급 부채를 확인하고, 필요한 모든 허가가 있고 규정에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제안하고 협상하기

    시장 조사 및 부동산 상태에 따라 제안 가격 결정

    구매에 관심이 있는 부동산을 찾으면 시장 조사 및 부동산 상태에 따라 제안 가격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해당 부동산을 해당 지역의 유사한 부동산과 비교하고, 필요할 수 있는 수리 또는 업그레이드를 고려하고, 현재 부동산 시장을 고려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비상 사태 및 마감일과 함께 서면 제안 제출

    부동산에 대한 제안을 할 때 비상 사태 및 마감일을 포함하는 서면 제안을 제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상 사태에는 자금 조달, 주택 검사 완료 또는 부동산에 대한 미결 법적 문제 해결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마감일에는 우발사항을 완료하기 위한 마감일 또는 일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상호 수용 가능한 계약에 도달하기 위해 판매자와 협상

    제안을 제출한 후 상호 수용 가능한 계약에 도달하기 위해 판매자와 협상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가격, 비상 사태 또는 기한에 대한 협상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정중하고 전문적인 방식으로 협상에 접근하는 동시에 구매자로서 자신의 이익을 옹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매 계약서 검토 및 서명

    귀하와 판매자가 상호 수용 가능한 계약에 도달하면 구매 계약서를 검토하고 서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계약에는 합의된 모든 약관과 협상 과정에서 합의된 우발사항 및 기한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안을 하고 협상하는 것은 좋은 부동산을 찾는 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시장 조사 및 부동산 상태를 기반으로 제안 가격을 결정하고 우발 상황과 기한이 있는 서면 제안을 제출하고 상호 수용 가능한 계약에 도달하기 위해 판매자와 협상하고 구매 계약서를 검토하고 서명함으로써 정보에 입각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 마무리

    주택 검사 또는 금융 승인과 같은 나머지 우발 사태를 완료하십시오.

    구매 계약서에 서명한 후 판매를 완료하기 전에 완료해야 할 우발 사항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주택 검사 또는 금융 승인 획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판매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이러한 비상 상황을 적시에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금 이체 준비 및 필요한 문서 확보

    판매가 완료되기 전에 자금 이체를 준비하고 필요한 문서를 확보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계약금 및 마감 비용에 대한 자기앞 수표를 받는 것과 모기지 약정 서신과 같은 대출 기관으로부터 필요한 문서를 받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열쇠를 획득하고 부동산을 소유하십시오.

    거래가 완료되면 부동산의 열쇠를 수령하고 공식적으로 소유하게 됩니다. 현재 부동산을 주의 깊게 검사하여 모든 것이 정상이며 합의된 수리 또는 개선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반적으로 판매를 마무리하는 것은 좋은 부동산을 찾는 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나머지 우발사항을 완료하고, 자금 이체 준비 및 필요한 문서를 입수하고, 열쇠를 입수하고 부동산을 점유함으로써 귀하는 판매가 순조롭게 완료되고 귀하가 공식적으로 좋은 부동산의 새 주인이 될수 있습니다. 

     

    How to Find a Good Property

     

    마무리 하며

    부동산은 아주 큰 의미로서는 인간의 살아가면서 기본적이 소유해야할 의식주에서 주()에 해당한다. 그 한자의 의미는 하늘, 시간, 집 이라는 의미를 갖을 만큼 하늘의 기회과 많은 시간과 돈이 있어야 집에 생긴다고 풀이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나의 20대는 늦은 퇴근시간에 주변에 높은 아파트를 바라보면서 저렇게 많은 집이 있는데 왜 내집은 없을까 하는 생각에 고시원을 향하던 저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지금도 자가 주택이 없지만 이렇게 글을 쓰면서 나의 집을 소유하기 위한 아주 작은 한걸음이 되었으면 하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위의 글을 읽고 궁금하시거나 더 해주실 말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하트 응원도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